오늘은 총구화염을 애니메이션 이벤트로 구현해보겠다. 되게 간단하다. 먼저 스크립트에서이렇게 파티클을 변수로 지정한다. 그 다음 파티클을 플레이하는 함수를 작성한다!끝이다. 놀랍게도 끝이다. 이제 이걸 애니메이션에서 등록만 해주면 된다. 이런 총을 쏘는 애니메이션이 있다. 여기서 원하는 위치에 Add Animation Event를 하여 아까 작성한 함수를 지정해주면 된다.그리고 주의할 점이 있다.내가 플레이 할 파티클을 프로젝트 파일에서 프리팹화 돼있는 파일을 캐싱하지말고,저렇게 미리 넣어둬야 한다.그리고 넣어준 파티클을 캐싱해준다.그러면 문제 없이 잘 작동할 것이다.파티클 설정은 Looping은 꺼주고, Play On Awake는 켜주면 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