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생체경보기에 구현에 대해서 작성해보겠다. 생체경보기를 어떻게 기획했냐면생체경보기 구역에 플레이어가 들어가면 5~ 30초 뒤에 사이렌이 울리며 근처에 좀비들이 쫓아오는 기획이다.왜 5~30초 뒤에 울리냐? 하면 만약 들어가자마자 소리가 울리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이제 아 여기가사이렌구역이구나 기억하면서 그 구역을 피할 것이다.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뒤늦게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하였다. 코드로 이제 보여주겠다.Siren 클래스이다.여기서는 어떤 역할을 하냐면 플레이어가 생체경보기구역에 들어왔는지 판단해서, isTrigger값을 true로 만들어주고,사운드를 RPC로 재생하는 역할이다.이 클래스는 MonoBehaviour를 상속받기 때문에 RPC함수를 작성하지 못하여 스크립트를 하나 더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