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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디오 매니저에 대해서 작성해볼 예정이다.
오디오 매니저는 여태 많이하고 기초적인건데 이제서야 적는다고?
왜냐하면 내가 여태 해본 방법들 중 가장 직관적이고 편한 방법인거 같아서 마지막으로 정리해보는 것이다.
우선 오디오매니저 오브젝트를 만든다.
오디오매니저안에 브금이랑 효과음을 넣어준다.
그럼 스크립트 작성을 해보겠다.
우선 싱글톤으로 해준다. 왜냐하면 씬을 이동해도 파괴되지 않아야하고, 다른 스크립트 여기저기서
불러와야 되기 때문이다.
그 다음 enum 열거형으로 내가 넣을 브금들, 효과음들을 넣는다. 이 방법이 좋은 이유는 음악이 추가되면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는게 아주 좋다.
싱글톤으로 해주고.
오디오소스를 넣어둘 리스트를 선언해주고
넣어둔 오디오를 재생해줄 오디오 소스 변수들을 선언해준다.
마지막으로 브금재생, 브금정지, 효과음재생 함수들을 만들어준다.
딱 봤을 땐 어려워보이지만 막상 뜯어보면 이해가 쉽다.
foreach문으로 bgmClips 리스트를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브금을 찾는다.
그리고 그 브금을 재생한다. 끝이다.
이걸 어떻게 재생하냐고?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브금이나 효과음을 한줄 띡 작성하면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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