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유니티 오디오 셋팅 만들기

주전자123 2025. 4. 2. 19:20
320x100
반응형
SMALL

저번에는 오디오 매니저 구현하기를 만들었는데 오늘은 그 매니저와 연결할

셋팅 스크립트를 작성해보겠다.

 

먼저 설정 판넬과 음악 볼륨디오 매니저 구현하기를 만들었는데 오늘은 그 매니저와 연결할

먼저 설정 판넬과 음악 볼륨을 조정할 슬라이더를 변수로 선언해준다.

 

그 다음 스타트에선 셋팅판넬을 끈 상태로 시작을 하고, 슬라이더의 값을 "BGM_Volume"이라는 키값으로

가져온다. 만약 "BGM_Volume"이라는 키값이 없으면 0.5f 로 설정한다.

그 다음은 오디오매니저에서 볼륨값 함수를 슬라이더와 연결해준다.

그리고 슬라이더의 값이 변할때마다 불러올 함수를 작성해준다.

 

우선 오디오 매니저에 작성한 볼륨값 함수이다.

매우 간단하다. 그냥 브금 볼륨과 효과음 볼륨을 변수화해준것이다.

 

다시 셋팅 스크립트로 돌아와서

실질적으로 볼륨을 셋팅하는 함수를 작성한다.

 

이것은 세팅버튼을 눌렀을때 판넬을 띄우고 안띄우고하는 함수들이다.

 

이처럼 오디오 매니저는 이제 구글링이나 GPT를 활용하지 않고도 혼자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최종 프로젝트를 빼고 모든 프로젝트가 끝났다.

1월 말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4월 초 까지 매일 10시간씩 자리에 앉아서 공부하면서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이제 약 2달간 진행하는 팀 최종 프로젝트만이 남았다.

이 최종 프로젝트를 끝내고 얼른 게임회사에 취업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화이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