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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딕셔너리에 대해서 배워보겠다.
딕셔너리는 키(Key)를 사용하여 해당하는 값(Value)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자료형이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는 캐릭터 이름을 키로 사용하고, 해당 캐릭터의 점수를 값으로 저장할 수 있다.
키는 중복될 수 없으며, 값은 중복될 수 있다.
다음은 딕셔너리 선언 및 사용법이다.
유니티에서 딕셔너리를 사용하려면 System.Collections.Generic 네임스페이스를 먼저 추가하고,
Dictionary<TKey, TValue> 형식을 사용하여 선언한다. TKey는 키의 자료형, TValue는 값의 자료형을 의미한다.
딕셔너리는 값을 추가 수정 삭제 조회를 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 딕셔너리 선언: Dictionary<TKey, TValue> 형식으로 선언하고, Add() 메서드나 [] 연산자를 통해 데이터를 추가한다.
- 데이터 수정/삭제: [] 연산자나 Remove() 메서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삭제한다.
- 값 조회: TryGetValue()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값을 조회하거나, [] 연산자를 통해 직접 접근할 수 있다.
- 모든 항목 출력: Keys, Values, KeyValuePair를 통해 딕셔너리의 모든 키나 값, 또는 (키, 값) 쌍을 출력할 수 있다.
- 예외 처리: 키가 존재하지 않으면 예외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TryGetValue()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값을 조회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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