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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마감일이였고, 수준별 특강과 레벨업 특강을 하였다.
개인 프로젝트는 필수로 구현해야하는 것들은 구현을 마무리하였고,
특강에서 기본적인것들을 알려줘서 매우 유용했다.
배웠던 것들을 정리해 보겠다.
생명주기 실행 순서
Awake() → 스크립트가 처음 로드될 때 (한 번만 실행), 초기화 진행
OnEnable()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마다
Start() → 첫 프레임이 실행되기 전에 한 번 실행, 다른 스크립트 가져오거나 참조 관리
FixedUpdate() → 물리 연산을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
Update() → 매 프레임마다 실행
LateUpdate() → 모든 Update()가 끝난 후 실행, 카메라 로직
OnDisable() → 오브젝트 비활성화될 때
OnDestroy() →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실행
성능때문에 생명주기 함수는 안쓰면 웬만하면 지워야한다.
MonoBehaviour
유니티의 관리를 받게 해주는 부모님이다. 얘를 상속받기때문에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
벡터
크기와 방향
단축키
씬에서 오브젝트 찾기- 오브젝트클릭 f
이름바꾸기 단축키 - f2
이제 유니티 입문강의가 끝나고, 팀과제로 유니티 게임을 만들어야하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팀원들에게 폐끼치지말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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