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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생체경보기 구현을 끝마쳤다. 아직 미완성이긴하지만.
생체경보기가 울리면 좀비들의 플레이어 감지범위가 일정시간 늘어났다가 다시 원래대로 복구되는 구조이다.
코드 설명 보여주겠다.
우선 Siren이라는 스크립트이다.
여기서 플레이어가 트리거구역에 들어갔는지 체크하고 RPC를 쏴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도 영향을 주게했다.
RPC함수는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스크립트에서는 작성을 하지 못하니 SirenController라는 스크립트를 하나
더 만든다.
이것이 바로 사이렌을 관리해주는 사이렌컨트롤러 스크립트이다.
여기서 사운드를 관리해주고, 좀비들의 감지범위를 조절해준다.
코루틴을 이용해서 트리거구역을 한 번 들어가면 420초, 즉 7분동안은 다시 들어가도 발동이 안되도록 하였으며,
한 번 들어갔을 때 좀비들의 감지범위가 늘어나는 것을 30초 동안 진행하게 했다.
그리고 여기서 리팩토링 할 부분이 필요한데, 바로 Find 함수를 사용했던 것이다.
Find 함수는 씬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검사해서 찾아내기때문에 비용이 상당히 크다.
그래서 몬스터를 어떻게 캐싱을 해야할지, 또는 몬스터매니저 스크립트를 새로 파야할지 추후에 고민하여 리팩토링을
진행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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